KANS

정보광장

일반공지사항

일반공지사항

[개최완료]제6차 방사선안전관리자 포럼(의료분야)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3-08-28 14:09
  • 조회 : 415회

본문

지난 8월 24일(목) 저희 원자력안전아카데미는 대한핵의학기술학회와 <2023 의료분야 방사선안전관리 포럼(제6차 방사선안전관리자 포럼)>을 공동 개최하였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미래홀에서 개최된 금번 포럼에는 100명 이상의 의료분야 관계자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 종사자분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KINS 의료방사선평가실 이영섭 박사의 '의료분야 정기검사 관련 주의사항 및 방사선안전관리' 발표를 시작으로

연세의료원 오기백 발표자의 '의료기관 최신 방사성폐기물 관리 실무', 아주대학교병원의 김태규 발표자의 '핵의학 Dose Calibrator 시스템 실사용 실무' 등 방사선안전관리 실무 노하우를 전달하는 주제발표가 있었으며

삼성서울병원 원문희 발표자의 '방사선안전관리자의 방향성 제시' 발표를 통해 안전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마지막 패널토의에는 발표자 전원 및 이경재 핵의학기술학회장, 최윤석 사무국장으로 패널을 구성하여 참석자 분들과 열띤 질의응답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아카데미에서는 방사선안전관리자 포럼, 소모임 등을 통한 정보 공유,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하반기 전국 포럼은 11월 8일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기타 다양한 소식과 소통을 원하시는 안전관리자 및 업무관계자 분들께서는 아래의 홈페이지 이용 부탁드립니다.

한국원자력안전아카데미 (kans.re.kr)

 

921b559bbac33c31c8c40905ac7f84fc_1693199351_0314.png
 

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교육안내
정보광장
콘텐츠
정회원
협회 소개
닫기

소속 검색

소속 검색
No 소속 사업자등록번호 선택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취소